뉴스정보
직장인들 선호 자격증은 따로 있었네!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2-03-02
- 조회 수
- 2037 회
직장인이 선호하는 자격증은 따로 있다
취업도 수월하고 안정적인 수입 보장돼
상사의 눈치보랴, 자신의 자리를 넘보는 후배, 동기들과의 경쟁하랴, 극심한 스트레스 속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많은 이들이 이러한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는 탈출구를 마련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가장 큰 이유는 힘든 직장생활은 물론 앞당겨진 퇴직시기로 인해 생계를 유지할 수단을 마련하는 것이다. 특히 여성 직장인의 경우에는 결혼과 육아 문제로 퇴사를 권고 받는다거나 직장생활 유지에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과 같은 대책의 필요성에 더욱 절감하고 있다.
힘든 상황 속 최근 취업이 수월하고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하는 국가 자격증이 직장인들 사이에 떠오르고 있다. 평생교육사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의 인기는 복지사회가 점점 중요시되고 있는 세태 속에 오랜기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한국예술종합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정부가 최근 사회복지 예산을 늘리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어 이에 필요한 수요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로 인해 현재 교육원에 평생교육사 등 자격증 과정에 대한 수강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특히 직장인들의 수강 신청율이 높다”고 전했다.
또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시설로 운영되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평생교육원은 정규 대학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일정 학점의 수강을 통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 인정하고 이들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사회교육간에 상호인정하며, 이들이 상호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자는 제도다.
자격만 취득하면 곧바로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평생직업. 지금바로 평생교육사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에 도전해 새로운 제2의 삶을 누려보시길.